치과의료기기 업체 마이크로엔엑스, 1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치과의료기기 국산화 선도업체 마이크로엔엑스(대표 이종건 정재경)은 총 15억원 규모의 시리즈A라운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AI엔젤개인투자조합, 인라이트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마이크로엔엑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스위스형 소형 BLDC 의료용 모터를 국산화한 기업이다. 댜양한 크기로 개발된 스위스형 모터를 치과용 의료기기 제품인 치과용 핸드피스, 임플란트 엔진에 활용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등에 역수출 중이다.

후속 투자를 리드한 최성호 AI엔젤클럽의 회장은 “마이크로엔엑스는 수입에 의존하던 고가의 치과의료기기를 국내원천기술로 개발, 제조로 국산화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그 기술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어 꾸준한 성장과 가능성을 지켜보고 후속 투자를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엔엑스 이종건 대표는 “한국의 치과의료기술은 세계적이다. 최고의 의사들이 쓰는 고급기술력의 장비도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고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기존 시장에 이미 있는 제품들의 국산화 뿐만 아니라 그동안의 제조노하우와 연구개발경력으로 새로운 발상의 그리고 유저 친화적인 제품을 국내에 소개하고 도입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고 싶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국의료기기라 하면 가격의 합리성 뿐만 아니라 안정성, 정확성, 편의성에서도 우수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