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 에이아이트릭스, 한-영 테크 로켓십 어워드 파이널 기업으로 선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에이아이트릭스(AITRICS)는 한국 스타트업의 영국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한-영 테크 로켓십 어워드(UK-Korea Tech Rocketship Awards)’ 파이널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한-영 테크 로켓십 어워드’는 영국 정부가 한국 스타트업의 영국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호주와 인도에 이어 올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인공지능과 데이터, 인구고령화, 클린 성장, 미래 모빌리티를 주제로 진행되어, 해당 스타트업이 주를 이루었다.

‘한-영 테크 로켓십 어워드’는 2019년 6월부터 지원서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최종으로 8개의 기업이 4개의 분야로 나뉘어 선발되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자사의 AI 기술과 병원 내 패혈증 발생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VitalCare)를 소개하며 ‘인구고령화를 위한 기술(Tech for an Aging Society)’ 분야 파이널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에이아이트릭스의 대표 기술인 ‘베이지안 딥 러닝(Bayesian Deep Learning)’은 결과의 정확도 향상, 딥러닝 모델의 의사결정 과정 해석,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 계산을 통한 신뢰도 향상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에이아이트릭스는 인공지능의 가장 큰 단점인 ‘블랙박스(blackbox)’ 현상을 해결했다.

에이아이트릭스는 해당 기술을 활용하여 패혈증 발생 예측 솔루션 ‘바이탈케어’를 개발하였으며, 현재 세브란스병원, 일산병원 및 서울대병원 등과 협력하여 데이터를 검증하고 있다. 이는 환자의 전자의료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환경의 패혈증 발생위험 요인을 적시에 발견하여 발현 가능 위험도를 크게 낮춰주어, 병원 내 환자 상태에 대한 정확한 사전 예측을 통해 의료진의 선제적 대응을 지원하며 병원 자원 효율 및 의료 서비스를 향상시킨다.

이 대회를 통해 선정된 8개의 기업들은 2020년 상반기에 영국으로 초대되어 시장조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현지 민관 지원기관 및 투자자와 개별 미팅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각 산업 분야 별 전문가와 1:1 멘토링 등의 기회도 얻게 된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