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 맞아 뮤직·오디오 담은 지도 내비게이션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들을 듣기 위해 내비게이션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한층 편리하고, 또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전해진 셈이기도 하다.

추석을 맞이해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는 각종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 외에도 야구 경기 중계 역시 청취가 가능하다.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를 들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외에도 네이버의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지니뮤직,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같은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것도 지원한다. 동요나 동화 오디오 콘텐츠 역시 제공돼, 어린 자녀가 타고 있어도 안심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다. 기존 클로바 사용자들은 별도 설정 필요 없이, 보유하고 있는 뮤직 이용권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발랄한 톤의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음성 역시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안내 음성을 들어보고 싶은 사용자들은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소리 변경해줘”라고 말하기만 하면 된다.

또 네이버 지도는 앱에서 인천공항의 출국 심사대 대기인원, 주차장 주차가능 대수, 카운터별 항공사와 관련된 실시간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석 기간 중 해외여행 등을 계획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네이버 지도 앱 하나만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인천공항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정보들은 네이버 지도 앱 내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또는 주차장에 해당하는 지도 화면 또는 검색 기능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네이버 지도 서비스가 제공 중인 ‘다이나믹 지도판’ 기능을 활용한 것이다. 다아나믹 지도판은 특정 장소와 관련된 다양한 부가 정보들을 지도 화면 및 검색결과 화면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현재 네이버 지도 다이나믹 지도는 전국 전기차 충전소 위치 및 설비 현황, 공공 유류 주유소 유가 정보, 프로야구 경기장 경기 일정, 스키장 및 벚꽃축제 정보, 호텔 가격, 네이버 로그인으로 연동된 네이버 예약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