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핀 창업벤처기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 시행

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권평오), 한국벤처투자(대표이사 박정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등 한국 창업벤처기업 지원기관과 핀란드 창업벤처기업 지원기관간 양국 스타트업  협력을 위한 MOU를 6.11일(화) 헬싱키 콩그레스 빠시또르니 (Helsinki Congres Paasitorni)에서 체결했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은 문재인 대통령 핀란드 국빈방문을 계기로 이루어졌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과 핀란드 고용경제부 야리 구스타프슨(Jari Gustafsson) 차관이 직접 참석하여 MOU 체결을 축하했다.

이번에 체결하는 총 3건의 양해각서는 한-핀란드 혁신 창업기업  발굴·육성, 창업 교류·협력 및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내용을 담고 있다.

① (창업기업 교류 활성화) KOTRA와 창업진흥원, Business Finland는 한국과 핀란드에서 스타트업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양국의   스타트업 발굴, 교류 및 현지 보육 지원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동 양해각서에는 기관 간 협력 채널을 구축하고 교류 활성화 및  협업 사업을 추진하기로 약속한다는 내용과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환경을 조성하는 데 공식적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② (창업 벤처 투자 활성화) 한국벤처투자와 TESI(Finnish Industry Investment Ltd.) 간에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스타트업 투자 협력 모델을 구축 하고 공동으로 포럼, 세미나, 워크샵, 컨퍼런스 등 혁신과 성장을 주제로 하는 행사 개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 파트너십 구축, 기업육성 등의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해 볼만 하다.

③ (혁신창업 활성화 민간협력)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핀란드의 Aalto es(Aalto Entrepreneurship Society)는 변화하는 스타트업 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협력이 추진되기 위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한국과 핀란드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범위의  프로그램, 프로젝트 등 전문성 있는 분야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