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멘탈, 16억 원 투자 유치


에멘탈 주식회사는 부산은행, 신용보증기금, 올림제1호사모투자조합으로부터 16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멘탈은 기장 대리 업무를 수행하는 현직 회계·세무전문가와 IT전문가가 사업체에 경영정보를 원활하게 제공하고자 2016년 4월 설립됐다. 여러 분야를 섭렵한 회계·세무전문가들의 지식·경험과 IT기술을 결합해서 자원이 부족해서 체계적인 경영정보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사업자에게 비즈넵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 홈택스 데이터 거래내역 ▷ 카드 매출내역 ▷ 시중은행 거래내역 ▷ 시중은행 계좌잔액 ▷ 세금납부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는 현재 서비스 중인 ‘비즈넵’을 증빙 자동 수집·보고 시스템에서 회계·세무전문가와 중소사업자가 경영정보를 함께 보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하는 클라우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경영정보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 인재 영입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성봉 에멘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현재 에멘탈 팀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현재 개발 중인 클라우드 RPA 경영정보 플랫폼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에멘탈이 서비스 중인 비즈넵의 증빙 자동 수집 기능에 회계·세무 전문지식을 결합해서 제공하는 경영정보를 확대, 비즈넵이 ‘회계·세무전문가는 클라이언트 현황에 밀접한 전문 서비스를 수월히 제공하고, 사용자는 실시간 경영정보에 기반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받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