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인큐베이터, 제 3회 데모데이 톡투유 성료

벤처창업지원센터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가 주최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톡투유 데모데이’가 서울 구로에 위치한 마리오타워 스마트 인큐베이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톡톡 튀는 투자 유치 이야기’라는 의미의 톡투유 데모데이는 SVI가 발굴한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창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PSWC(Pre-Startup Winning Camp)’의 최종 행사로 육성 기업의 우수 기술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행사에는 투자 및 사업 애로사항 등 스타트업 초기운영과 관련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 멘토링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6개월 간 진행한 PSWC(Pre-Startup Winning Camp)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스타트업들 9개사의 데모데이와 기업전시로 진행됐다.

이번 데모데이 투자유치 발표에는 △맞춤형 박람회 정보 제공 서비스, 주식회사 마이페어 △O2O 침구배송 서비스, 클린베딩 △돌잔치 행사지원 플랫폼, ㈜홀츄 △드론을 활용한 3차원 측량 및 시설물 안전점검 솔루션, 에이엠오노토미㈜ △글로벌 셀러를 위한 쉬핑 플랫폼, 주식회사 온인슈어 △승객 주도형 중복구간 공유택시 플랫폼, 아티스테크 주식회사 △블록체인을 활용한 지식콘텐츠 중개결제 플랫폼, ㈜피니 △봉제공장 일감연결 O2O플랫폼, 어바옷 △AI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에티엠이엔티 스타트업 9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는 신한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와디즈,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 인베스트먼트 등 민간 투자사를 비롯한 약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PSWC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지난 6개월 간 50여개의 우수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대표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었고 비즈니스 고도화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톡투유에서 투자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고 다른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어 향후 비즈니스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이번 데모데이의 주관 기관인 벤처협회 SVI의 신종환 매니저는 “스타트업 발굴 육성에 대한 이번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에도 국내 유망 스타트업들의 투자와 멘토링 등 국내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ource: Platum_rs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